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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중국 속옷시장 관련
    워커홀릭인척 2016. 11. 7. 13:51


    중국 속옷시장 규모 및 최근 동향 정리


    http://m.mk.co.kr/news/headline/2016/665150

    16년 9월 매경 기사

    - 속옷=필수품이자 사치품

    - 중국 내 속옷 브랜드 3천여 개, 상품 차별화 부재로 3% 이상의 시장 점유율 가진 없체 없음

    - 빅시, 라펠라 등 고급화 전략 앞세운 해외 업체 진출 러쉬


    http://www.newstomato.com/ReadNews.aspx?no=702342

    16년 10월 뉴스토마토 기사

    - 좋은사람들&한두이서 MOU 체결 및 합영회사 한두가인 설립 (20억 원 공동 출자)

    - 좋은사람들: 제품 개발 및 제작 담당, 중국 맞춤형 제품도 생산

      한두이서: 온라인 유통, 마케팅, 판매 담당

    - 한두가인 day1: YES의 이름을 바꿔 예스코드로 20대 타깃 공략



    http://okfashion.co.kr/detail.php?number=17482&thread=81r16

    11년 패션저널 기사

    - 너무 오래된 자료라 최근 자료 찾으면 수정 필요

    - 여성 속옷 소비 지출 금액 연평균 200억 위안 수준

    - 매년 20% 속도로 시장 성장

    - 전체 시장의 60% 홍콩/대만/일본 등 해외 브랜드가 점유


    http://tradedoctor.kotra.or.kr/bp/cn/gw/BPCNGW011M.html?BBS_ID=19&ARTICLE_ID=5024447&MENU_CD=M00001&UPPER_MENU_CD=M00002&MENU_CD2=M00005

    14년 코트라 자료

    - 중국 여성속옷 기장 규모 11년 850억 위안, 12년 952억 위안, 13년 1059억 위안 (? 위 기사랑 너무 다르네)

    - 관세율 14%

    - 한국 제품 인지도 보통 수준, 바디팝스/에블린 정도 인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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