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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나다 세금 신고 - 재택 근무 관련 비용, T2200S와 T777S캐나다에서의삶 2021. 4. 22. 00:35
세금 신고의 계절이 왔다.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세금 신고 데드라인이 6월까지로 늦춰졌던 걸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평소와 같이 4월 30일까지인 듯 하다. 아주 귀찮았지만 지난 주말 무사히 신고를 마쳤다. 올해도 유료 소프트웨어는 이용하지 않고 터보택스의 무료 서비스를 이용했다.
2020년 신고는 전과 조금 달랐는데,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근무했기 때문이다. 다음의 조건에 부합한다면 재택 근무 관련 비용에 대해 청구할 수 있다.
- 2020년 COVID-19 팬데믹으로 인해 재택 근무를 하였고
- 연속으로 최소 4주간 50% 이상의 시간을 집에서 일하였고
- 홈오피스 관련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고
- 고용주가 홈오피스 관련 비용을 변제해주지 않았을 경우
나는 3월 중순부터 출산휴가 직전인 12월 초까지 재택근무를 쭉 이어서 했기 때문에 관련 비용을 신고에 포함할 수 있었다.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은 1) Temporary flat rate method, 2) Detailed method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, 나는 Detailed method로 했다.
1) Temporary flat rate method: 하루 $2라는 금액을 균일하게 적용해 계산
세금 신고에 해당하는 기간인 2020년에 집에서 일한 날짜 수 (최대 200) * $2 = 청구 금액 (최대 $400)
2) Detailed method: 실제로 사용한 비용을 추산, 고용주의 사인이 있는 T2200S 양식이 있어야 하며, 캐나다 세무청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로 계산 후 T777S를 작성해 신고한다. 크게 신고할 수 있는 비용들은 아래와 같다.
- (렌트, 전기, 수도, 난방, 인터넷 비용) * (내가 홈오피스로 사용한 넓이/전체 집 넓이) * (재택 근무 일 수/해당 비용이 청구된 기간 날짜 수)
- 프린터 잉크, 문구용품 등
- 홈오피스 리모델링(?) 비용, 집 청소용품
+ 2021.04.29 추가
오늘 아침 메일을 확인해보니 벌써 세금 환급이 완료되었다고 한다. 작년에는 우편으로 체크를 받았고 올해는 direct deposit으로 신청했는데, 이렇게 바로 돈을 넣어줄 줄은 몰랐다. 19일에 제출했는데 벌써 보내주다니. Direct deposit이 더 빨리 돈을 받을 수 있는데도 왠지 기분은 우편으로 체크를 받을 때가 괜히 더 좋은 것 같다ㅋㅋ 아무튼 빠르게 처리되어서 좋군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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