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중국 왕홍이 K스타일 열풍 이끈다워커홀릭인척 2016. 8. 18. 13:06
왕홍 기사가 쏟아져나오고
여기저기서 왕홍 경제가 어쩌구 난리다
외근 보고 복붙
[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 - 중국 왕홍이 K스타일 열풍 이끈다]
일시: 8/5(금) 14:00~15:30
장소: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
주최: 카페24, 메이리연합그룹
1. 메이리연합그룹 소개 (메이리연합그룹 대표 천치)
- 스타일중심플랫폼/브랜드중심플랫폼/왕홍플랫폼/마케팅솔루션 4개 부문으로 이루어짐
- 모구지에와 메이리슈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사하나 모구지에 상품이 보다 대중적, young target인 반면
메이리슈어 상품은 브랜드 위주로 보다 구매력있는 80년대생 target으로 한다는 차이점이 있음
- 2014년 왕홍(일종의 파워블로거) 플랫폼인 ‘유니(Uni)’ 런칭
2. 카페24 소개 (카페24 대표 이재석)
- 메이리연합그룹과 제휴하여 입점 프로세스 간소화 및 혜택 제공
(기존 모구지에/메이리슈오 각각 보증금 3만 RMB, 중개수수료 5%이나
카페24 통해 입점한 한국기업의 경우 통합 보증금 3만RMB, 중개수수료 6개월 3% 혜택)
- 일반인/모구지에 고객 대상 유명 여자 연예인(국적불문) 선호도 조사 시
모구지에 고객의 한국 연예인 선호도가 일반인보다 훨씬 높게 나타남. 한국 기업 진입에 기회
3. 왕홍 플랫폼 유니(Uni) 소개 (메이리연합그룹 부사장 양빙)
- 왕홍 경제 시장규모 18조 원
- 유니 16년 6월 기준 5만 명 이상 왕홍 보유, 모델/포토그래퍼/패션블로거/메이크업아티스트/스타일리스트/디자이너 등 보유
- 유니 협업 업체: 카시오/우버/나이키/로레알/베라왕 등
- 메이리슈어-브랜드-왕홍 연결 생태계 구축
4. 왕홍 실제 사례 소개 (유니 소속 왕홍 민은)
- 올해 초 메이리슈어 내 생방송 커머스 기능 도입
- 실제 생방송 진행 방법 동영상으로 소개
- 생방송 중 소개 상품 정보/가격 왼쪽 상단 확인 가능, 쌍방향 소통 가능
'워커홀릭인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국 패션시장을 한 눈에 (0) 2016.08.18 한류를 파는 왕서방 (0) 2016.08.18 주목받고 있는 중국계 패션디자이너 (0) 2016.08.18 한국 패션, 중국에서 왜 잘 안 되나 (2) (0) 2016.08.17 한국 패션, 중국에서 왜 잘 안 되나 (1) (0) 2016.08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