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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패션시장을 한 눈에워커홀릭인척 2016. 8. 18. 16:44
http://www.fashionseoul.com/?p=118105
2016년 7월 기사
문제는 어느 기관에서 집계하느냐 어떤 기준으로 시장을 정의하느냐에 따라
규모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 것이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규모에 대한 큰 그림을 파악하고 있는 것은 중요하므로..
* 섬산련 발표 16년 전망
한국 패션시장 규모: 섬산련 기준 16년 40조 4696억 원, 전년 대비 역신장
여성복: 3조 6926억 원 YoY +0.8%
남성복: 3조 9918억 원 YoY +0.2%
캐주얼: 12조 6165억 원 YoY +0.1%
(참고: 전년도 유니클로 1조 매출 달성)
스포츠: 7조 8391억 원 YoY -1.3%
신발: 6조 8898억 원
가방: 2조 4951억 원
대강 감을 잡자면 여성복 시장이랑 남성복 시장 규모 비슷
캐주얼 시장은 남성복, 여성복 대비 3~4배
스포츠 시장은 남성복, 여성복 대비 2배 정도
신발 시장은 가방 시장의 2~3배
신발 시장이 여성복, 남성복 시장보다 규모 큼
스포츠 시장이 신발 시장보다 규모 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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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통계청 자료 기반 대우증권 16년 3월 자료
15년 의류/신발/가방 소매 판매액: 64조 원 YoY +0.4%
(의류/신발 물가지수상승률 반영 실질 성장률 YoY -1.0%, 2년 연속 역신장)
의복: 51조 6020억 원 YoY +0.3% / 의복 온라인: 6조 7380억 원 YoY 14.6% (침투율: 13%)
신발 및 가방: 12조 2380억 원 YoY 0.5%/ 신발 및 가방 온라인: 1조 7250억 원 YoY 17.5% (침투율 14%)
문제점 분석: 1) 저단가 SPA 브랜드 독주 2) 한국 내셔널 브랜드 온라인 침투율 낮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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