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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한국 패션시장을 한 눈에
    워커홀릭인척 2016. 8. 18. 16:44

    http://www.fashionseoul.com/?p=118105

    2016년 7월 기사


    문제는 어느 기관에서 집계하느냐 어떤 기준으로 시장을 정의하느냐에 따라

    규모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 것이다.

  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모에 대한 큰 그림을 파악하고 있는 것은 중요하므로..



    * 섬산련 발표 16년 전망

    한국 패션시장 규모: 섬산련 기준 16년 40조 4696억 원, 전년 대비 역신장

    여성복: 3조 6926억 원 YoY +0.8% 

    남성복: 3조 9918억 원 YoY +0.2%

    캐주얼: 12조 6165억 원 YoY +0.1%

     (참고: 전년도 유니클로 1조 매출 달성)

    스포츠: 7조 8391억 원 YoY -1.3%

    신발: 6조 8898억 원

    가방: 2조 4951억 원


    대강 감을 잡자면 여성복 시장이랑 남성복 시장 규모 비슷

    캐주얼 시장은 남성복, 여성복 대비 3~4배

    스포츠 시장은 남성복, 여성복 대비 2배 정도

    신발 시장은 가방 시장의 2~3배

    신발 시장이 여성복, 남성복 시장보다 규모 큼

    스포츠 시장이 신발 시장보다 규모 큼


    ---


    * 통계청 자료 기반 대우증권 16년 3월 자료

    15년 의류/신발/가방 소매 판매액: 64조 원 YoY +0.4%

    (의류/신발 물가지수상승률 반영 실질 성장률 YoY -1.0%, 2년 연속 역신장)

    의복: 51조 6020억 원 YoY +0.3% / 의복 온라인: 6조 7380억 원 YoY 14.6% (침투율: 13%)

    신발 및 가방: 12조 2380억 원 YoY 0.5%/ 신발 및 가방 온라인: 1조 7250억 원 YoY 17.5% (침투율 14%)

    문제점 분석: 1) 저단가 SPA 브랜드 독주 2) 한국 내셔널 브랜드 온라인 침투율 낮음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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